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91호 착한가게 인증패 전달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9-17 조회 : 193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옥천읍장 곽경훈, 민간위원장 김성근)는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천진 민간위원장과 함께 지난 14일 옥천읍 내 소재한 ‘풍미당(대표 김옥분, 육진태)’을 찾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91호 착한가게 인증패를 전달했다.

‘착한가게’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3만원 이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가게·기업·단체를 말한다.

정기기부로 모금된 후원금은 옥천읍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특화사업비로 사용되고 있으며,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세탁기 청소 지원사업, 방충망 무료교체 사업, 추석명절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풍미당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1,300만원의 장학금을 옥천군장학회에 기탁하는 등 관내 인재양성에 공헌하고 있다.

김옥분, 육진태 대표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모색하던 중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알게 됐다”며 “작지만 이웃들과 더불어 사는 옥천군이 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경훈 옥천읍장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가 없으면 정기기부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착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김옥분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성근 민간위원장은 “착한가게 동참은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지역사회에도 좋은 귀감이 되어, 관내 가게․기업․단체 그리고 개인들의 정기기부 동참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