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신축 기숙사 입소에 따른 ‘찾아가는 전입신고’ 운영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9-06 조회 : 224
충북 옥천군은 충북도립대학교 신축 기숙사에서 옥천군에 전입을 희망하는 관내 대학생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전입신고’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하반기 ‘찾아가는 전입신고’는 충북도립대학교 신축 기숙사(라이프스타일센터) 개관일(9월 7일)에 맞춰 5일과 7일 총 2차에 걸쳐 운영된다.

옥천군은 충북도립대학교에 직접 방문해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전입 지원 혜택과 청년 지원정책 등 다양한 혜택을 안내했다.

군은 다른 지역에서 전입하는 충북도립대학생에게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100만원과 ‘개인 전입축하금’ 20만원 및 매년 10만원씩 최대 3년간 지원하는 ‘학생 추가장려금’을 합해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상반기 ‘찾아가는 전입신고’ 운영 시에는 타 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32명의 학생이 기숙사 등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옥천군 주소지에 전입신고를 했다.

이번 하반기 ‘찾아가는 전입신고’는 신축 기숙사에 입실하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주 기간 동안 전입 지원 혜택 및 전입신고서 작성 방법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사전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이대정 성장정책과 과장은 “새 학기 개강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전입신고’를 운영하게 됐다”며 “오는 7일 도립대학교 신축 기숙사 개관일에도 추가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를 운영할 것이며, 현장 행정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