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아이들의 꿈을 키우다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29 조회 : 225
-마을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의 마을 배움터

옥천군이 올해부터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13개 마을교육공동체를 선정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마을교육공동체란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옥천군,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와 마을, 그리고 학부모와 사회단체가 협력하고 연대하는 공동체이다.

지원사업으로는 미래를 위한 영어교육, 교육과 만나는 보드게임, 옥천 어린이 청소년 마을신문 만들기 등이 있다.

특히, 사업에 선정된 ‘꿈이 있는 작은 도서관(대표: 오필록)’은 40명의 학생들과 마을주민이 함께하는 연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도서관은 2018년 5월부터‘옥천 와이즈 뮤직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추진해 지역 아이들에게 각종 악기 연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마을교육공동체 단체로 선정되어 군과 함께 사업을 확대 추진하게 됐다.

군은 지역과 아이들, 주민들이 연계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4년 마을교육공동체 사전 수요조사를 시행하였으며,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단체를 모집 할 계획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지역 밀착형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더 다양한 단체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내년도 사업을 확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