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마음 通... 옥천군·옥천군의회 합작품, 고향사랑기부제 안내서 발행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16 조회 : 313
고향에 기부하고 받을 수 있는 옥천군 답례품 안내서가 멋지게 제작됐다. 군과 군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결과물이라 소소하지만 뿌듯한 협업 사례로 평가받는다.

올해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가 국민 관심사로 떠오른 지난 3월, 옥천군의회(의장 박한범)는 본 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일본의 고향납세제 연수를 다녀왔다. 연수 후 군의원들은 이구동성으로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옥천군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추복성 의원은 “현재 10종의 우리군 답례품을 보다 확대하고 소량, 소액 품목을 다양하게 발굴할 필요가 있다”고 연수 보고서에 적시했다.

이후, 군은 지난 5월 황규철 군수를 필두로 인구 감소 대응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일본의 지방 도시를 견학했다.

4박 5일간의 짧은 일정을 빡빡하게 소화한 황 군수는 귀국 후 일본에서 가져온 4쪽 분량의 인쇄물을 고향사랑 업무 담당 팀장에게 건넸다.

그 인쇄물은 일본 홋카이도의 항구도시 오타루에서 가져온 답례품 안내서다. 상품 사진과 글이 눈에 쏙 들어오도록 잘 배치된 홍보물이다.

두 번의 일본 연수 후 군은 지난 6~7월에 답례품 추가 선정을 위한 공고, 모집, 심사를 거쳐 현재 35종의 다양한 상품을 기부자에게 제공 중이다.

또한 군과 군의회가 일본 연수 후 서로 통하는 마음으로 일궈낸 답례품 안내서가 한 달간의 작업 끝에 전국 최초 책자 형태의 홍보물로 탄생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옥천군 안내서는 8쪽으로 구성됐다. 앞부분에 분야별 답례품이 소개돼 있고 맨 마지막 쪽에 기부 방법과 혜택이 기재돼 있다.

사진만 봐도 상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고 소개 글은 딱딱한 공무원식 문어체가 아닌 구어체를 사용해 읽기 쉽고 이해가 빠르다.

황규철 군수는 “군의회의 고향사랑기부제 연수 내용을 살피고, 답례품을 서둘러 늘려야겠다는 판단을 했다” 며 “일본 오타루를 방문했다가 그곳 답례품 소개 홍보물이 맘에 들어 가져 왔는데 이렇게 멋진 우리 옥천만의 고향사랑기부 안내서가 됐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에 제작한 고향사랑기부제 안내서를 오는 9월 2~4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리는 ‘고향사랑의 날(9월 4일)’ 기념 박람회장에 가져가 대대적으로 배부하는 등 하반기 모금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