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뱀장어 치어 2차 1만7천여 마리 대청호 방류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7-13 조회 : 268
옥천군은 13일 군북면 소정리 막지 선착장에서 뱀장어(치어) 1만 7천여 마리를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지난 5월 19일 1만3천 마리 방류 이후 2차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내수면의 풍부한 어족자원 증식을 위하여 매년 수산 종자 방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어업단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방류 어종은 어업인의 주요 소득 자원이자 부가가치가 높아 인기가 많은 뱀장어를 선택하였고, 상류로 거슬러 오르는 특성을 고려하여 희망 방류수역을 선정하였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억원이 증가한 사업비를 확보하여 총 1억 7천만원의 사업비로 뱀장어 총 3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에 방류한 치어는 충북내수면연구소로부터 유전자 검사와 전염병 검사를 거친 전장 12.0cm 이상의 우량한 극동산 종자이며, 어업단체인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임원 15여 명이 수산 종자 방류사업에 참여하였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뱀장어에 이어 동자개, 붕어 등 토종어류를 지속적으로 방류할 예정이며, 풍부한 어족자원 증식과 어민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