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김수인 부군수,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6-09 조회 : 296
김수인 옥천부군수는 지난 7일과 8일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지난 7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 환자 등의 이용률이 높아 화재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요양병원을 방문해 열화상 카메라 등을 활용하며 위험 요소가 있는지 꼼꼼히 점검했다.

지난 8일에는 군북면 이백리 소재 옥천하수처리장과 이원면 칠방리 소재 옥천정수장을 방문해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옥천하수처리장은 대청호와 금강수계 수질환경 보전을 위해 1994년 군북면 이백리 59,400㎡의 부지에 설치된 공공하수처리시설이다. 하루 처리용량은 18,000톤으로 유입하수를 0.4㎛(마이크로미터)의 분리막(정수 필터)을 통과시켜 처리하고 있으며, 대청호 법적방류 수질기준인 BOD 등 6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수준의 수질을 보인다.

또한, 옥천정수장은 표준정수처리 공정을 통하여 하루 25,000톤의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는 시설로 1992년도에 이원면 용방리에 설치하였으며 현재, 약 45,000명의 주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중요시설이다.

이날 김수인 부군수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바탕으로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대청호 수질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과 옥천읍을 비롯한 5개 읍·면에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옥천정수장 역시 “먹는물 안전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군민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