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사찰음식 탐미 여행’ 인기 !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5-18 조회 : 299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는 자연친화형 음식 체험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사찰음식 탐미 여행’을 올해 1월부터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최근에는 육류를 피하고, 채색 위주의 식단을 즐기는 사람이 상당히 많아졌다. 채식주의자 또는 베지테리언(vegetarian)이라고 불리는 이들의 증가는 환경 문제, 동물 보호, 종교 등 다양한 이유에서 비롯되었겠지만, 비만, 당뇨, 심장병 예방 등 개인의 건강 추구 차원의 선택 비중도 크다.

특히 사찰음식은 건강한 음식 문화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찰음식은 채식과 식물성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종교 이념을 떠나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건강한 채식 문화로 인기를 끌며, 콩을 통한 양질의 단백질 섭취, 식물성 지방을 통한 불포화지방산, 풍부한 섬유소 섭취로 현대인의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오는 5월 31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사찰 보양탕과 새송이 버섯 장아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6월에는 ‘감자떡과 아욱 감자 수제비’, 7월에는 ‘가지열무김치와 가지 탕수’, 8월에는 ‘연잎밥과 두부 장아찌’, 9월에는 ‘장아찌 김밥과 표고 강정’, 10월에는 ‘우엉 지짐과 느타리 깐풍’, 11월에는 ‘말린 도토리 묵 볶음과 늙은 호박 백김치’, 12월에는 ‘연근 약밥과 식혜’ 순으로 진행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2시부터 120분(또는 180분) 동안 체험관 내 옥천관(체험동) 대청마루에서 진행하며, 참가비는 매회 1만원으로 용기를 지참할 때에는 1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옥천전통문화체험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신청과 문의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043-730-3419)으로 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