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진행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5-10 조회 : 290
충북 옥천군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돼 10일 군청에서 황규철 옥천군수를 비롯한 박한범 옥천군의회 의장, 장애인 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라 군은 확보예산 7천8백만원(국비 3천9백만원, 군비 3천9백만원)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군은 이미 자체적으로 장애인에 대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 확보된 사업비로 ‘수어교육’, ‘역량강화 교육’ 등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맞춤형 강좌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민선8기 핵심과제인 ‘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옥천’을 위해 평생교육으로부터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평생교육은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모두에게 기회가 보장되어야 한다”며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은 이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은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2022년 평생학습도시에 재지정됐으며, 이번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교육의 사각지대 없는 명실상부한 교육의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