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6.25 전쟁 72주년 기념식 거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6-24 조회 : 264
옥천군은 25일 관성회관에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6.25전쟁 72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옥천군이 주최하고 옥천군재향군인회(회장 홍성권)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해 보훈단체장, 참전유공자 및 유족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안보 영상 시청에 이어 국가보훈대상자 표창, 글짓기대회 시상, 기념사, 격려사, 6.25 노래 제창, 위로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글짓기대회 1등 당선작품 장야초등학교 김도아 학생(6학년)의 ‘할아버지의 낡은 손목시계’를 수상자가 직접 낭독 하여 전쟁의 아픔을 공감하고 안보의식을 다졌다.

이날 황장연 6.25참전 유공자 옥천군지회장은 “우리 참전 용사들의 헌신과 희생 정신이 잊혀지지 않도록 합당한 예우 보답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재종 군수는 “72년 전 참전용사분들의 열렬한 투지와 행동들이 있었기에 우리가 있음을 감사하고,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고 계승하고 발전해야 할 것”이라며 “공헌과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옥천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