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7회 이은방 백일장 심사결과 발표, 대상 최영근 님 ‘마늘’로 선정 비대면 우편접수로 진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26 조회 : 185
옥천이 낳은 시조 시인 이은방(1940~2004) 문학정신을 기려 우리 고유 시조의 현대화에 기여하는 제7회 이은방 백일장 심사결과가 발표되어 대상에 최영근 씨(강원 속초)가‘마늘’로 선정되었다.

대상으로 선정된 최영근 씨에게는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으로부터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학·일반부 장원 이은영(울산 울주), 고등부 이정윤(경기 군서고), 중학부 이수민(서울 방산중), 초등부 전하은(세종 여울초)이 각 부문 장원의 영예를 안는 등 24명이 입상하였다.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이지엽 시인과 이두의 시인이 맡았다.

대상을 받은 최영근씨의 “마늘”에 대해 “겨울을 잘 견뎌야 봄에 튼실한 마늘로 거듭나는 씨마늘처럼 어머니가 요양병원에서 겨울을 잘 견디길 바라는 깊은 시적 사유가 함축적으로 잘 표현되었다”며 호평을 받았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