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지친 심신을 달래 주는 금구천 걷기로 ‘코로나 블루’ 해소해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26 조회 : 266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이 장기화된 복지관 휴관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26일부터 가을맞이‘금구천 걷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옥천읍 금구천(하상도로)에서 진행되며, 출발점은 삼양초등학교에서 도착점은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으로 1.3km의 구간이다.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 걸으며 참여 확인 도장을 받으며, 참여 회차에 따라 선물도 지급 된다.

복지관 밖 활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옥천읍 금구천(하상도로) 일대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고, 걷기활동을 통해 신체적 기능이 약해진 노인들이 걷기 운동에 흥미를 느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복지관 관계자는 금구천 걷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코로나 블루’(지속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재훈 관장은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코로나가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큰 것 같다.”며“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은 감염 우려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댁내에서만 머무르는 시간이 긴 편인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된 만큼 방역 수칙과 거리 두기를 준수하여 건강한 걷기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