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이‘내 인생 첫 시동 사업’을 지원합니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9-17 조회 : 182
옥천군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자 준비하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운전면허 취득지원은 교육부의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진학 및 취업을 앞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중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정의 학생으로, 학교별 신청을 받아 101명을 선발했다.

군은 17일 옥천군청에서 관내 자동차운전전문학원 2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헀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종 군수를 비롯한 동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대표 황규용), 옥천자동차운전전문학원(대표 김동철)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에 앞서 군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운전학원을 방문, 사업의 목적 및 필요성을 설명했고, 지역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에 2곳 모두 흔쾌히 수락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군은 각 학교에 선발명단을 통보해 학원 등록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군은 이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 중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 교육·시험에 소요되는 비용을 1회에 한해 지원하며, 학과시험에 소요되는 비용 등은 학생 자부담이다.

김재종 군수는“이번 협약으로 미래 옥천의 기반인 학생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함께 협력해 주실 동원, 옥천 2곳의 운전학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