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여 이번 추석엔... 집콕생활 !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9-16 조회 : 213
주춤하던 코로나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됨에 따라 추석 명절 자식과 손주를 맞는 고향마을의 정서까지 크게 바꿔놓고 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에서는 코로나 재확산 우려로 인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추석 기간 이동 자제 권고사항에 따라 고향 방문을 하지 못하는 자녀가 있는 어르신을 선정하여 영상편지를 촬영하여 보내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었다고는 하지만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이 아직도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고 일반통화만 주로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되도록 고향 방문을 자제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만들기 위한 “영상 편지 보내기” 사업으로 비대면이지만 자녀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영상으로나마 전달하기 위해 진행한다.

오재훈 관장은 “매년 명절이면 자녀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지역 어르신들에게는 서운하실 수도 있지만 옥천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고 재확산이 염려되는 만큼 이동자제 권고에 많은 분들이 동참했으면 하는 마음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영상 편지 보내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오는 18일(금)까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으로 전화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