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태풍 피해 복구 농촌일손돕기 적극 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9-16 조회 : 166
옥천군은 옥천군의 일손지원 인력을 총 동원하여 긴급 태풍피해복구를 위한 일손돕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연이은 태풍(마이삭, 하이선)으로 188농가 61ha의 벼가 도복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군은 지난 9월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0여 농가에 옥천군 산하 직원 300명이 일손돕기에 참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손돕기는 연이은 태풍으로 벼도복 및 과수 낙과 등의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로 응급복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고 말헀다.

지난 11일 옥천군 종합민원과와 친환경농축산과 직원들이 옥천군 안남면 종미리 농가에서 봉사활동을를 시작으로 14일은 자치행정과, 경제과 직원 20, 15일은 재무과, 경제과에서 벼 도복 피해를 입은 농가에서 벼 세우기 작업을 펼쳤다.

16일은 상하수도사업소, 18일은 도시건축과에서 일손돕기에 동참한다.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이재창 소장은 “벼 도복피해로 상심이 큰 농가에 위로의 말을 전하고, 오늘 일손돕기가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