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모기 꼼짝마! 옥천군, 장마 후 방역소독 강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8-04 조회 : 185
옥천군보건소는 장마가 끝나고 기온 상승으로 모기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하천, 수해상습지역, 다수인 이용시설 등 방역 취약지 및 수해침수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장마가 끝난 후 고온 다습한 날씨로 모기 등 위생 해충의 발생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방역기동반을 편성하고 집중방역 기간 동안 매일 9개 읍면, 보건소, 자율방역단이 동시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방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방역기동반을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은 집중방역소독의 날로 지정하여 읍․면 자율방역단 220개반과 합동으로 옥천군 전역 방역 취약지에 대하여 연기, 냄새 없는 친환경 연무방역을 동시에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방역소독의 사각지대인 고인물 등의 모기유충 방제를 위하여 간편하게 투입하는 유충구제 방역약품을 투입하여 감염병 예방은 물론 모기로부터 불편함을 해소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모기유충은 폐타이어, 하수구, 물웅덩이, 정화조, 복개하천 등 고인물이 있는 곳에 산란해 활동하는 특성이 있다”면서 “비 온 뒤에는 집주변 고인물을 제거해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 했다.

옥천군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지난 3월부터 전 군민이 참여하는“전 군민 일제방역의 날”도 매주 금요일 운영 중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