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이번 휴가는 집에서 온라인 가족극과 함께해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8-03 조회 : 176
옥천군은 옥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상주단체 극단 해보마의 기존작품 레퍼토리 공연인 오브제 가족극 ‘나라세운 호랑이’를 3일부터 온라인 공연으로 송출한다.

‘나라세운 호랑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 고조선의 건국 과정 및 단군왕검의 신화를 공연 관람을 통해 인지할 수 있는 교육적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력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한 가족극이다.

사람이 되려고 하는 곰과 호랑이는 환웅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환웅을 사람이 되기 위해 100일 동안 수행할 미션을 알려준다. 곰은 고난과 시련을 견뎌내어 아름다운 여자로 변하게 되지만 약속한 기일을 참지 못한 호랑이는 도망쳐 버린다.

군 관계자는 “구체 관절 인형, 다양한 거대 가면, 그림자 그리고 한국적 소리와 다양한 기예를 활용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 이번 공연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형 가족극으로 폭넓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 7월 22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한 옥천군 거주 20팀의 가족만 입장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공연을 실시하였다. 공연 영상은 8월 3일부터 옥천군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앞으로도 코로나19 자체 방역망을 가동해 최대한 안전하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잠시나마 군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가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간 거리두기, 2m 이상 간격 유지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공연 전·후 자체 방역망을 가동하여 보다 안전한 문화예술환경을 조성하여 공연을 진행하였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