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재난극복지원금’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에게도 지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6-30 조회 : 203
옥천군에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의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30일부터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긴급재난 지원대상자는 4월 27일부터 신청일 까지 옥천군에 외국인 등록이 되어있는 결혼이민자 154명 및 영주권자 46명 총 200명이다. 이중 187명이 이미 신청을 완료하였다.

재난지원금은 내국인과 동일하게 향수OK카드로 지급되며 외국인 등록증이나 영주증을 가지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군에서는 당초에 내국인만을 지급대상으로 하였으나 외국인 신분이지만 군의 지역사회구성원인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도 재난극복지원금을 추가지급하기로 하였다.

옥천군의회에서도 이용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옥천군 주민생활 안정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빠르게 통과시키면서 재난극복 지원금의 6월중 지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승철 긴급재난지원 T/F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 등에 대하여 재난극복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되어 생계안정과 지역민과 동등한 사회구성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