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충청북도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시책 선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5-27 조회 : 141
옥천군은 충청북도 주관으로 개최되었던 2020년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옥천군의 ‘인구늘리기 릴레이 협약’이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청년 전월세 대출금 이자 지원 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옥천군과 함께 선정된 음성군과 오는 7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전국 경진대회에 충북 대표로 출전해 전국의 쟁쟁한 지자체들과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심사에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심사가 도입되어 6월 3일부터 열흘 간 ‘광화문 1번가’사이트를 통하여 전국의 시책 하나하나를 확인하며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옥천군은 지난해 1월부터‘인구늘리기 릴레이 협약’을 통해 인구문제를 모든 군민이 함께 극복하자는 분위기 조성과 옥천군 주소 갖기, 출산에서 노후까지 함께하기를 슬로건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협약단체가 다음 협약단체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관내 모든 단체·기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현재까지 24회가 추진, 총 34개의 단체를 참여했다.

실제로 출생아수는 2019년 이전까지 매년 25명씩 감소하고 있었으나, 캠페인 이후인 2019년에는 출생아 수가 183명으로 반등하여 전년 대비 2명이 증가하였다.

올 3월까지 출생아 수도 55명으로 전년대비 50%이상 크게 증가하였다.

군 관계자는 “행정안전부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자료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더불어 올해도 협약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전재수 기획감사실장은 “2년 연속 같은 지자체가 충북도 최우수 인구시책으로 선정된 것은 놀라운 일이다. 그만큼 옥천군이 타 지자체보다 인구문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정책을 시행중”이라며“옥천군의 인구문제를 머지않아 군민 모두의 단합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