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군북면 재난지원금 미 신청가구 적극 발굴·독려에 나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5-27 조회 : 141
군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영범)가 27일부터 재난지원금 미신청 가구에 대하여    지원금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발을 벗고 나섰다.

26일 기준 군북면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신청률이 97%이며, 옥천 재난극복지원금의 경우에는 90%로 옥천군 9개 읍‧면 중 신청률이 가장 높다.

군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원 신청률이 100%에 육박하는 수치 인 만큼 현재 접수하지 못한 가구의 경우는 거동이 극히 불편하거나 지원금 접수 사실을 모르는 가구로 판단했다.

이에 군북면행정복지센터는 당사자의 요청에 따른 방문 접수는 물론 전화를 통한    유선 독려와 함께 각 마을 이장님들과 담당마을 직원들이 함께 미신청 가구를 직접 찾아 적극 신청을 독려하기로 했다.

박영범 군북면장은 “재난지원금은 개인에 대한 지원 성격도 있지만, 코로나19    위기로 활력을 잃은 지역경제에 새로운 힘을 불어 넣는 응급 처치인 만큼 군북면 전 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신청 독려에 나서고 있다고”밝혔다.

27일 현재 군북면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 대상 가구 중 3%인 72가구가, 옥천 재난극복지원금은 신청 대상 가구 중 10%인 156가구가 미신청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