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일부 재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29 조회 : 192
옥천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부분적으로 재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5월 5일까지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대민 접촉이 제한적인 야외활동에 한해 조금씩 사업을 재개할 준비를 시작했다.

먼저 재개하고자 사업은 비대면으로 활동이 가능한 ‘우리고을 우리문화재’사업으로 옥천향교 및 정지용문학관, 육영수여사 생가 등 옥천 관내 문화재 및 주요관광지에서의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참여인원은 20명 남짓 된다.

시니어클럽은 코로나19 예방수칙과 행동요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활동을 시작하는 참여자 전원에 대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를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 및 안전 지도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옥천군 3개 노인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노인회) 5월 5일을 기점으로 복지부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중단 연장권고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추후 사업재개를 위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배치한 각 수요처(사업장)와 긴밀한 사전 협의를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활동시 준수할 유의사항과 향후 추가로 지급될 노인일자리 쿠폰에 대한 안내활동으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5월초 가능하면 코로나19 정부 대응지침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야외활동을 시작으로 사업을 점진적으로 정상 재개해 나가고자 하는 것이다.

이종숙 옥천시니어클럽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활동중단이 장기화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소득공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시도해 보려고 한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일자리 활동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