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청정 옥천! 청정 어린이집! 방역 강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22 조회 : 246
옥천군은 어린이집 긴급보육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긴급보육 첫날인 2월 20일 기준 16.2%이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여 4월 16일 기준 58.25%로 첫날 대비 42.05% 증가하였으며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능동적인 대처를 위해 코로나19 행동지침, 코로나19 유행대비 어린이집용 대응지침에 따라 집단 감염 발생 장소 방문자와 37.5℃ 이상 발열 등 증상이 있는 보육교직원 및 영유아 등원 또는 출근 중단하고 외부인 출입금지 하고 있다.

또한 매일 어린이집 내·외부 방역 실시,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 건강상태 매일 2회 확인, 개인 청결 유지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 및 예방 활동에 긴장의 끈을 더욱 조이고 있다.

군은 대응지침 외에도 어린이집 내 밀집도 및 접촉도 완화를 위해 긴급보육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 가정양육이 가능한 보호자는 필요한 날 또는 시간에 이용, 집단놀이보다 개별놀이 중심 보육프로그램 운영, 영아 반별 정원의 50%, 유아는 30% 이상 등원 시 독립반으로 편성하여 보육, 감염 우려 가정양육 실시 영유아의 안부 전화 실시를 통한 영유아의 건강상태 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아울러, 어린이집 코로나19 대응 이행상황을 수시 모니터링하고, 어린이집연합회 및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실시하여 어린이집 감염병 예방 및 방역활동에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작은 것 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에서 감염 우려로 가정양육을 하고 있는 영유아에게는 안부전화를 실시하여 영유아의 건강상태와 발달 상태를 체크하도록 하고 긴급보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긴급보육 이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도 겸하고 있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와 옥천군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긴급보육이 증가하는 추세이다”라며“아직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어린이집 방역에 더욱 철저를 기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