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교육 및 국내외 연수 관련 예산 반납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21 조회 : 219
옥천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무원 교육비 및 국내외 연수비, 민간단체 해외봉사활동 등 관련 예산 5억3천4백 여 만원을 반납한다고 밝혔다.

21일 군에 따르면 제2회 추가 경정 예산 심의를 앞두고 유례없는 경제 위기 속에서 군민들과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예산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이번에 반납한 예산은 코로나 19 극복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반납 내역으로는 공무원 교육 훈련 예산 중 절반가량인 2억 6천만원을, 국내외 연수 관련 예산은 필수 예산 일부만 남기고 2억2천4백만원을 삭감한다.

이와 함께 국제 교류 관련 예산 5천6백만원 중 절반 이상인 3천7백만 원을 반납하기로 하였다.

또한,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통한 국외봉사활동 예산인 1천 1백만원을 전액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더불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옥천군협의회는 매년 실시하였던 청소년 평화통일 현장견학 지원 행사를 중단하면서 2백4십8만원 예산 전액을 반납키로 하였다.

김재종 군수는 “반납에 적극적으로 뜻을 같이 한 관련 사회단체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군민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내린 결정으로써 앞으로 해당 예산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