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체납차량 전국 일제단속의 날 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11-25 조회 : 244
옥천군은 ‘체납차량 전국 일제단속의 날’인 27일 재무과와 도시교통과가 합동으로 자동차세와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국 체납차량 번호판 일제영치의 날’ 운영은 자동차세 및 차량 관련 과태료(검사지연 과태료, 의무보험 미가입 과태료 등)를 체납한 차량을 대상으로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이날 군은 19명으로 합동 영치반을 구성하여 자동차세 체납차량과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의 번호판을 영치할 계획이며, 영치활동에는 주민들의 불필요한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통일된 근무복을 착용하고 영치활동을 실시하여 업무추진 홍보는 물론 지방세 체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올릴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10월 말 기준 지방세 체납액은 24억1천2백만 원이며, 이중 자동차세 관련 지방세 체납액은 4억4천6백만 원으로 총 체납액의 약 18.5% 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군은 앞으로도 상시 영치팀을 운영해 지속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하여 자동차 관련 체납액 징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체납차량의 번호판 영치는 이번 전국 번호판 일제단속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중 매일 집중 단속하고 있으며 체납된 자동차세 및 차량관련 과태료 등 체납차량 소유자는 하루 빨리 자진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