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대표-행복드림옥천-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관련링크,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급성결막염(인후결막염) 조심하세요
작성일 : 2003-08-27 조회 : 1,300
담당부서 예방의약담당
최근 유행하는 결막염 원인은 아데노바이러스 8형, 1명에서 아데노바이러스 3형으로 작년 아폴로눈병(콕사키바이러스 A24형)과는 다른 아데노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결막염이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분리되었으며,
현재 유행은 장기간 고온 다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개학을 맞이하여 유치원, 학교 등을 중심으로 결막염 유행이 확산될 것에 대비하여  "손씻기 철저"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를 홍보하였다. 예방을 위해선 보통 발병 후 2주 동안은 환자가 사용하는 일상적인 물건을 다른 사람이 같이 사용하지 않도록 한고. 환자는 물론 주위의 모든 가족들도 가급적 눈을 만지지 말고 수시로 흐르는 수돗물에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도록 한다. 유행성 결막염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특효약이 현재 없기 때문에 유행성결막염은 아주 쉽게 전염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 예방을 하려면 ?
   ☞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자주 씻는다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밀집된 장소는 피하고, 특히 수영장 출입을 삼간다
   ☞ 눈에 부종, 충혈, 이물감 등이 있을 경우에는 손으로 비비거나 만지지 말고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다.    ☞ 개인용품은 끓는 물에 소독하거나 5 ∼10%락스로 10분간 소독한 후 사용한다.
   ☞ 눈은 가급적 만지지 않도록 하며, 만지기 전후에는 반드시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깨끗이 씻는다. 
   ☞ 전염기간(약 2주간)동안에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피하도록 한다.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옥천군보건소(☎ 733-4000)연락 바람.
파일
관련링크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각 담당부서 각 담당자
연락처 : 내용 및 첨부확인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