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대표-행복드림옥천-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관련링크,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52회 현충일 조기게양 안내
작성일 : 2007-06-04 조회 : 1,170
담당부서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담당
 
  제52회 현충일 국기(弔旗)달기 안내        ― 6월 6일은 제52회 현충일 ―                              가정・직장마다 조기(弔旗)를 달아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희생을추모하고 그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립시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예우를!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나라 위해 공헌한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6월을 맞이합시다.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순국선열과 호국용사는 오직 조국과 민족을 위해 몸을 바쳐 희생하셨습니다. 이분들의 고귀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공을 세운 분들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것은 국민으로서 당연한 도리입니다. 우리 이웃에 있는 보훈가족에게 감사를 드리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합시다.
국가보훈은 대한민국의 과거-현재-미래입니다. 우리 모두 사회의 귀감이 되는 보훈문화를 정착시켜 더불어 사는 균형 있고  발전된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하나 된 국민, 보훈문화가 함께합니다.
 6월 6일은 52돌을 맞는 현충일입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꽃 한 송이 바치는 마음을 가집시다
현충일은 단순한 공휴일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산화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의 날입니다.
가정과 직장에서는 조기를 달고, 경건한 마음으로 10시 정각에 울리는 사이렌소리에 맞추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올립시다.
이날만은 음주와 유흥을 삼가하고 가족과 함께 국립묘지, 또는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꽃 한 송이 바치며 조국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집시다.
☞ 조기게양 방법  ⇒ 깃봉에서 깃 면 너비만큼 내려서 게양  ⇒ 집밖에서 보았을 때 대문(공동주택은 앞 베란다) 왼쪽에 게양
 
파일
관련링크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각 담당부서 각 담당자
연락처 : 내용 및 첨부확인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