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정보공개-예산정보-예산편성에 바란다-글 목록 보기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내 어디든 무더위쉼터
작성자 : 김윤미 작성일 : 2023-07-03 조회 : 88
소상공인으로서 몇일째 무더위속에 지내다 보니 문득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요며칠 기다려야하는 버스시간이나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매장으로 들어와 잠시 쉬었다 가시는 어르신분들이 늘었습니다. 물론 예전부터 그렇게 해왔고 별다른 거부반응은 없으나, 사업주 입장에서가 아닌 매장으로 들어오는 쉼이 필요한 분들의 입장에서 의견을 좀 내고자 합니다.
잠깐 들어와서 쉬었다 가시는것이 점점 눈치가 보이고 불편함을 느끼셔서 그러는지 굳이 사지 않아도 되는 걸 사신다거나 불편해 하시는걸 보니 서로가 눈치 보지 않고 편하고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옥천군용 무더위쉼터스티커를 송글이, 송알이를 넣어 귀엽게 만들고(시원한 바람앞에서 포도와 복숭아아를 먹으며 쉬고 있는 모습으로) 참여하고 싶은 매장은 접수를 통해 받아 스티커를 붙이도록 하고 그 스티커가 붙어 있는 매장에서는 어르신들이든 어느 누구도 잠깐의 무더위를 피하고 쉬었다 갈 수 있는 시스템. 더불어 매장에 어드벤티지는 무더위기간 (7월부터 8월) 2개월간의 전기세 몇퍼센트 지원같은 이익을 주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에어컨은 계속 작동될테고 필요한 사람들과 그 시원함을 서로 부담없이 편하게 나눌 수 있다면 그것이 군의 이익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점 노년층이 많아지는 옥천군에서 사용하면 좋을 아이디어 같아서 제안해봅니다. 군민을 위한 예산 편성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남겨봅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김시우
연락처 : 043-730-3074
최종수정일 :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