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폭염대비, 의료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에 나서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3-07-25 조회 : 1,043
옥천군보건소는 여름철 폭염이 계속되는 이달부터 9월말까지 방문건강관리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홀몸노인, 만성질환자 등 의료취약계층 1천가구를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10명의 방문관리사와 보건지소, 진료소 담당직원이 관할지역의 가정, 경로당을 직접방문하여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검진과 합병증관리, 폭염대비 행동요령은 물론 조치사항과 응급처치 요령을 알려주고 하루에2-3회씩 전화로 안부를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노인들이 이용하기 쉽고 접근성이 좋은 경로당, 면사무소 등 전지역에 176개소의 ‘무더위 쉼터’를 지정 운영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폭염에 의료취약계층이 무방비로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가정방문과 전화를 통해 폭염예방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실천토록 교육해 여름철 무더위에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