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고(故) 육영수 여사 탄생 88주년 "숭모제" 개최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3-11-29 조회 : 1,025
박정희 전 대통령의 부인이자 박근혜 대통령의 어머니인 고(故) 육영수 여사(陸英修 1925~1974)의 탄생 88주년을 기념하는 숭모제(崇慕祭)가 29일 육 여사의 고향인 충북 옥천군 옥천읍 문정리 관성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숭모제는 김영만 군수의 초헌과 박희태 군의회 의장의 아헌, 조용덕 옥천교육장의 종헌에 이어 육 여사 유족들의 헌작 순으로 진행했다. 유족으로는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인 근령씨 등이 참석했다.

육 여사의 약력소개와 영상물을 상영하고 옥천여중 예다움 관악단은 생전에 육 여사가 좋아했던 "고향의 봄" "목련화" 등을 연주했다. 식을 마친 뒤 참석자들의 헌화가 이어졌다.

정수문화대학원 김인자 총장은 육 여사의 사진과 청와대 시절의 생활상,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장면을 담은 사진 60여 점을 기증했다 이 사진들은 옥천문화원 전시실에서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군에서는 꿈나무 육성을 위해 헌신한 육 여사의 숭고한 정신과 나라 사랑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11월 29일 이 숭모제를 지내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