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농작물 가뭄대책 추진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5-06-15 조회 : 1,282
옥천군은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농작물 가뭄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6월 현재 강수량은 236.9㎜로 평년 263.1㎜의 90.0%, 저수율은 64.4%로 평년 65.4%에 비해 1%포인트가 낮아 아직은 심각하진 않지만, 관심단계로 분류했다.

군은 가뭄대책 상황실(6월~해갈 시)을 군청 친환경농축산과에 설치하고 읍·면사무소와 함께 가뭄 사전예방대책 추진, 기상상황, 피해상황 및 응급복구 상황 등을 신속히 파악하고 전파한다.

가뭄 대처방안으로는 읍·면사무소에 279대의 양수기를 마련해 필요로 하는 농가에 무료로 빌려줘 물 부족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덜 계획이다.

또, 본격적인 가뭄기가 돌아오기 전에 시설장비 보유현황 파악과 수리 점검 실시로 원활한 급수대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물 아끼기와 농촌일손돕기 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7월 이후까지 비가 오지 않고 가뭄이 지속될 경우, 양수기, 송수호스, 기름값 등 양수기 자재를 지원하며, 관정 등 용수원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긴급 예비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김영만 군수는 12일 오후 안남면 오덕마을 등을 찾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오덕저수지 수위 등을 살폈다.

김영만 군수는 "주말에 2㎜가량의 단비가 내렸지만, 가뭄 해소에는 부족하다"며 "가뭄피해 최소화를 위한 단계별 세부대책을 수립 실천하고 선제적 대응으로 풍년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가와 협력 해 가뭄을 극복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