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2016년 '행복 취업 마당' 개최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6-09-28 조회 : 900
옥천군은 오는 30일 옥천생활체육관에서 청년・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2016 옥천군 행복 취업 마당’을 개최한다.

‘2016 옥천군 행복 취업 마당’은 옥천군과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옥천고용센터)이 공동으로 지역 내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취업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조, 유통, 서비스업 등 다양한 구인 기업 40여 업체와 취업관련 10여 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직장을 구하고 있는 40~50대 중・장년층과 아직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청년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인 기업 40여 업체가 최소 60명 이상의 고용 의사를 밝히고 있어 올 하반기 최대의 취업 기회가 될 수 있다.

군은 취업 알선 뿐 아니라 이번 박람회장에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컨설팅, 상담,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한다.

취업특강으로 (사)글로벌교육개발원 양은정 강사의 ‘전문가가 말하는 면접스킬 배우기’가 마련되며, 상담부스에서는 지문인식 적성검사, 직업카드상담, 타로취업운세, 도형심리 상담 등 흥미로운 시간이 준비된다.

또, 체험부스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네일아트, 정리수납 체험 등을 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영 군 경제정책실장은 “중장년층의 재취업 욕구와 청년층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우수 일자리 발굴과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 고용률을 올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옥천군의 올해 상반기 고용률(15~64세)은 70.1%로 지난해 하반기 대비 2.5%p 상승했다.

군은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동행면접, 재정지원 일자리 등 올해 시행한 적극적인 일자리 지원정책이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