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SOS아동인권 지킴이단 발족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6-10-20 조회 : 850
옥천군의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한 ‘SOS아동인권 지킴이단’이 활동에 들어갔다.

SOS아동인권 지킴이단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지역실정에 밝은 주민들로 구성된 민간단체다.

이들의 주요임무는 지역별 사회복지 공무원, 경찰 등과 협업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의심사례 조기 발견 및 사후 모니터링이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각 읍면의 추천을 받아 주민자치위원, 부녀회원, 마을이장, 아동 관련 업무종사자 등으로 구성됐다.

활동인원은 옥천읍 15명, 동이․안남․안내․청성․청산․이원․군서․군북면 등 8개 면은 각 2명씩 총 31명이다. 활동기간은 2년(2016년 10월 18일 ~ 2018년 10월 17일)이다.

옥천읍의 경우 한국야쿠르트 옥천점, 서울우유 옥천점 등 아동관련 음료 배달업체가 동참해 아동학대 조기발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오후 4시 30분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는 SOS아동인권 지킴이단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김영만 군수가 지역 아동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헌신하기로 한 단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 군수는 “아동학대를 근절하려면 우리 이웃들의 협력과 관심이 절실하다”며 “지역 실정에 밝은 여러분들의 역할이 크다”고 말했다.

위촉장 수여 후에는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국명) 주관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의심사례 신고 요령 교육이 30분간 진행됐다.

이어 SOS아동인권 지킴이단은 ‘1388청소년 지킴이단’과 함께 군청에서 옥천경찰서까지 거리캠페인을 펼치며 ‘아동이 행복한 옥천’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