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2017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공모사업 선정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6-10-25 조회 : 941
옥천군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한 2017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8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이 사업의 목적은 같은 장소에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 설비를 동시에 설치, 에너지원간 융합으로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군은 옥천국민체육센터(이하 수영장)에 태양광 50kw, 태양열 489.6㎡, 연료전지 20kw 등 3종의 신․재생에너지원을 동시에 구축하는 사업계획서를 제출, 내년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수영장의 연간 전기사용료 40%에 해당하는 24만kw의 전기를 자체 생산하게 된다.

수영장은 기존 20kw의 태양광발전시설이 설치되어 있지만 헬스장, 다목적실 등 냉난방기 사용으로 월 평균 5만kw 이상의 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선정으로 하루 평균 800여 명이 찾는 수영장의 전기 사용료를 대폭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국비 8억 원에 군비 5억4백만 원을 더해 총사업비 13억4백만 원을 내년 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이상영 경제정책실장은 “내년 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국비 확보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내년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 내 의료기기보육센터에 50kw의 태양광발전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