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읍·면 복지이장 역량강화 교육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7-02-07 조회 : 556
옥천군은 2월 한 달 동안 9개 읍․면을 순회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복지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체계적, 효과적, 상시적으로 발굴하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 복지기반 확충을 위해 마련된다.

군은 지난 2일 청산면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총 220명의 지역 내 복지이장에 대한 교육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복지이장의 역할 및 임무, 복지이장의 필요성,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대상 및 지원 내용 등이다.

교육은 유영미 군청 희망복지지원팀장이 맡는다. 유 팀장은 복지이장은 기존 이장의 임무에 복지임무를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마을 주민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이장의 역할과 임무가 점점 늘고 있다” 며 “마을 내에 생계, 질병, 장애, 가족해체 등으로 힘들어 하는 가정이 있는지 살피고 그러한 가정을 읍면사무소나 군청에 전해 주는 것이 복지이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2015년부터 기존 업무 외에 복지관련 역할과 임무를 부여받은 마을 이장들은 복지현장의 최일선에서 밤낮없이 주민들의 안위를 살피는 파수꾼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이러한 복지이장과의 협업을 위해 교육과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복지사각 지대 없는 옥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