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구제역 유입 차단 총력전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7-02-16 조회 : 559
옥천군은 인접한 보은군에서 구제역 발생 농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차단방역 강도를 한층 더 높였다.

군은 15일 보은군에서 이어지는 도로 2곳에 거점소독소 추가 설치를 완료하고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또 공기 중으로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병해충 방제 차량을 이용, 보은군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축사 주변을 집중 소독하기로 했다.

읍면 순방 및 주민과의 대화를 중단한 김영만 군수는 매일 현장 지휘를 펼치며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김 군수는 지난 14일 청산면 예곡리와 안내면 동대리 거점소독소 등을 찾아 방역설비를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날 김 군수는 방제차량을 이용해 안내면 일대를 직접 소독하며 인근 축산농가에 대한 철저한 자체방역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 정구건 기획감사실장과 박종명 친환경농축산과장도 거점소독소와 축산농가 등을 살피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다.

김 군수는 “모든 군민이 축산농가라 생각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은 가축 전염병 차단방역을 위해 옥천, 안내(동대), 안내(오덕), 청성, 청산 등 5곳의 거점소독소를 운영 중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