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청년이 희망이다" ···옥천군 청년발전위 발대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7-07-05 조회 : 699
옥천군 청년발전위원회가 지난 3일 발대식을 갖고 지역 청년문제 해소 및 청년정책 공감대 형성에 본격 나섰다.

옥천군은 이날 공개모집, 추천 등을 통해 구성된 청년발전위원 22명을 위촉하고 전문가 초청 특강을 마련하는 등 청년정책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위촉직 위원은 관내 거주 만15~39세 청년, 관련 단체에서 활동하거나 경험이 풍부한 자, 청년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자, 청년문제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동안 청년발전위원회 운영계획 수립 및 시행,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 창구, 관련 정책 제안을 위한 의제 발굴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지방자치단체의 향후 100년을 미리 내다보고 적극적인 청년 문제에 대한 대응체계 구축에 나선 옥천군의 선도적 행정이 눈길을 끌고있다.

군은 이에 대한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경청하고자 한국고용정보원 김준영 박사를 초청해 지방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청년 대책에 관한 특강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김 박사는 위촉직 청년발전위원 및 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옥천군이 처한 인구 및 청년문제에 대한 재인식의 시간과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김영만 청년발전위원회 위원장는 “7월부터 군 조직에 인구청년대응팀이 가동된다”며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청년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