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15∼16일까지 9회 옥수수·감자축제 개최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7-07-10 조회 : 645
농사일을 하다 어머니가 새참으로 옥수수와 감자를 쪄오면 배 든든히 채우고 다시 일을 시작하던 그 시절이 정겹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추억의 간식 옥수수와 감자가 축제에서 만났다.

올해로 9회 째인 옥천군 옥수수군과 감자양의 만남 축제가 15∼16일 이틀에 걸쳐 안내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장소는 안내면 현리 종합축제장 및 생태공원이다.

안내면 옥수수군과 감자양의 만남 축제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청호 청정 환경에서 자란 옥수수와 감자를 소재로 한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다.

축제장에 가면 옥수수와 감자, 향수한우 시식을 비롯해 5천원 정도의 참가비를 내고 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옥수수는 1만3천원(30개), 감자는 1만2천원(10kg)정도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옥천의 자랑거리인 명품포도와 옻 관련식품들을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옥수수 껍질 빨리 벗기기, 감자껍질 길게 깍기, 즉석 OX 퀴즈 등의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품바공연, 초대가수 공연, 줌바피트닉스 공연과 함께 우리동네 가수왕을 찾아라 장기자랑도 예정돼 있어 가족과 지인끼리 방문해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육종진 축제위원장은 "우리 청정고장에서 생산된 옥수수와 감자를 홍보하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열심히 준비했다"며 "한 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는 우리 고장 옥수수와 감자를 맛보러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