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노동환경조사 실시’ ... 군에서 진행하는 노동관련 조사로는 ‘처음’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7-08-28 조회 : 486
옥천군 지역 근로자들의 임금수준, 복지실태 등의 노동환경, 직장만족도, 기업체의 인력수급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 기대가 모아진다.

옥천군(군수 김영만)은 군 예산 3860만원을 투입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약 한 달여간 ‘옥천군 노동환경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 특색에 맞는 고용·노동 정책 수립을 위해서다.

조사대상은 관내 공장으로 등록된 기업체 400여곳이다.

군에서 진행하는 노동관련 조사로는 처음이며, 도내에서는 지난 2015년도 괴산군에 이어 두 번째다.

노동 관련 실태조사를 군 차원에서 직접 한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라며 노동계에서는 기대와 환영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군은 이제까지 고용 · 노동관련 지수를 통계청 자료에만 의존해 왔다. 그로 인해 군에서 직접 필요로 하는 자료나 정확한 수치가 나오지 않아 지역에 맞는 정책 및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에서 선제적 추진에 나선 이번 조사에는 근로자들의 근무환경, 임금수준, 복지실태, 출퇴근 여건, 직장만족도, 지역정주여건 등이 포함돼 있다. 기업체들의 애로사항, 사업여건, 인력수급 등도 파악된다.

전문조사기관인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관내 기업체 400여 곳의 대표자, 인사담당자, 근로자들을 직접 만나거나 전화를 하며 조사에 나선다.

군은 조사를 통해 나온 데이터를 국도비 공모사업 지원, 일자리창출, 기업 유치 등의 정책에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업무로 인해 바쁘겠지만 우리 군의 노동환경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조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