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2024 디지털관광주민증 추진 우수기관’선정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4-06-19 조회 : 50
충북 옥천군이 2024년 디지털관광주민증 추진 우수기관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개최된 성과공유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날 옥천군의 디지털관광주민증 혜택업소인 수생식물학습원(원장 주서택)과 화인산림욕장(대표 정홍용)이 우수업체로 함께 선정됐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이란 지방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인구감소지역에서 발급하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으로, 발급 지역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은 2022년 10월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국 최초로 발급을 시작해 관광 빅데이터인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활용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시즌2’를 기획하고 이를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디주투어’를 운영하는 등 활성화 전략을 마련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가 옥천 인구 5만을 넘어서면서 ‘옥천주민 10만 선포식 및 옥천 관광주민의 날’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달 12일 기준 누적 발급자 수는 94,736명이다.

이러한 군의 추진 과정 및 성과가 이날 우수 지자체 성과발표로 공유됐으며, 인구감소시대에 관광분야 체류인구 창출이라는 주제로 주목받았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표창으로 우리 군의 관광분야 체류인구 유치라는 선제 대응의 성과가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혜택업소 확대와 지속적인 관광주민 유치를 전개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