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안전 역량 강화로 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 조성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4-05-22 조회 : 48
옥천군은 공공일자리사업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22일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공공근로,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청년 일자리, 행복드림 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 일손지원 기동대 참여자와 관계 공무원을 포함해 약 230명이 참석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 김남호 부장이 사업장에서의 산업재해사례 및 예방 대책 등을 주제로 교육한 뒤, 충북대학교 의학과 예방의학교실 임현정 초빙교수가 암 예방과 암 검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 부장은 지역 일자리사업 참여자 대다수가 고령과 취약계층인 점을 고려해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눈높이에 맞춘 세부 설명을 해 사업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임 교수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알기 쉬운 설명으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법을 안내하고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알려줘 사업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모두 건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 바라며, 특히 때 이른 더위로 인해 온열질환이 생기기 쉬우니 야외 작업 시 더욱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일자리사업 종료 시까지 관계 공무원이 사업장별 수시안전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