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제36회 지용제 평가용역 보고회 개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11-13 조회 : 195
옥천군과 옥천문화원은    13일 월요일 오후 2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6회 지용제(9월 7일~10일)에 대한 평가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황규철 옥천군수와 주관단체인 옥천문화원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 구읍 일원의 지역 주민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지난 9월 개최한 제36회 지용제에 대한 평가 용역보고를 듣고, 참여단체의 행사 총평, 지용제 발전을 위한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평가 보고회에서 평가 용역을 맡은 장만섭(투어앤리서치) 대표는 축제 방문객으로 63,248명 집계, 직접 경제효과는 약 14억 1,100만원 정도로 추정된다고 보고했다.

행사 만족도 부문에서는 지역문화 알기, 안전관리, 축제 홍보, 재방문 의사가 높은 평가를 받았고 살거리, 친환경 축제, 편의시설, 주차시설 등이 낮게 평가되었다.

축제 방문객 분석에는 교통/주차, 휴식 공간, 음식/먹거리, 살거리/특산품 등 축제 운영 전반적인 부분이 개선 사항으로 분석되었다.

축제 발전방안으로 축제 공간 활용 측면에서는 올해와 같은 옥천 구읍, 정지용 생가의 기본 골격을 유지하면서 향수 테마를 위해 골목길과 전통문화체험관 활용을 확대하고 차 없는 거리와 어린이테마파크를 유지하되 프로그램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또한, 방문객 의견과 개선 요구사항을 고려한 특산물 판매로는 가격 정찰제 운영과 야시장 프로그램 폐지에 따른 다양한 살거리, 먹거리를 충족시킬 방안이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자유 토론에서는 지용제 운영 전반에 대한 건의사항이 이어졌고, 체험부스 개선, 구읍 골목 활용, 체험프로그램별 유지 및 폐지 등 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옥천군과 옥천문화원 관계자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36회 지용제의 미비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대한민국 대표 문학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