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청산면, 노루목재 희생자 위령제 봉행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10-05 조회 : 158
청산면민협의회(회장 장철수)는 5일 청산면 노루목재 위령비에서 (예곡리 산 43-3)에서 노루목재 희생자 위령제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봉행했다.

이날 황규철 군수, 장철수 면민협의회장, 노루목재 희생자 유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산면 민속보존회의 식전행사와 위령제, 추도사 등으로 진행됐다.

황규철 옥천군수가 초헌관을, 박한범 옥천군의회의장이 아헌관을, 장철수 면민협의회장이 종헌관을 맡아 위령제를 거행했다.

노루목재 희생자 위령비는 1950년 10월 5일 한국전쟁 당시 청산면 주민을 북한 인민군으로 오인한 미군이 노루목재에 폭탄 투하와 기관총 사격으로 희생된 고인들의 영혼을 달래고자 지난해 건립됐다. 위령비는 예곡리 산 43-3번지에 총 높이 3미터 규모로 건립하였으며 노루목재에서 희생된 사망자 8명과 부상자 12명의 이름을 새겼다.

장철수 면민협의회장은 “위령제를 통해 억울하게 희생당한 분들의 넋을 위로하고 유족들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