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청산면 친환경무농약 쌀 첫 벼 베기 시작!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9-19 조회 : 179
옥천군은 지난 18일 옥천군 청산면 인정리 들녘에서 청산들녘영농조합법인 김상태 농가가 올해 친환경무농약 첫 벼 베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상태 농가가 첫 수확한 벼는 품종이 해담(조생종)으로 도열병 및 흰잎마름병에 강하고, 아밀로스 함량이 높아 밥알이 맛있게 씹히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표면이 반질반질하고 매끄러워 집밥용 밥으로 적합하다.

이날 첫 벼 베기 수확량은 3톤가량으로 건조·도정 과정을 거친 후 10kg, 4kg 단위로 포장하여 전량 추석맞이 햅쌀로 고향쌀 팔아주기 및 개인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김상태 농가는 “오늘 수확한 벼는 직파 재배한 것으로써, 육묘 이앙 재배 대비 생산비와 작업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도복 피해가 거의 없어 금년도처럼 집중호우가 빈번한 경우에도 고품질 쌀 생산이 가능하여 내년에는 벼 직파 재배를 3ha까지 늘릴 생각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수확한 벼는 화학비료는 물론 제초제를 전혀 쓰지 않고 유기질 비료와 우렁이 1,300kg을 투입하는 등 친환경 무농약 품질인증 쌀 생산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