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1분기 소비투자분야’ 도내 1위 차지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4-05 조회 : 256
충북 옥천군이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1분기 소비투자분야’에서 충북 1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여 2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 성과를 이뤘다.

옥천군은 소비투자 집행 추진 결과 819억원을 집행하여 당초 목표 605억원 대비 214억원을 초과 집행하며 135.4%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소비(인건비·물건비) 분야에서는 488억원(목표액 대비 131.2%), 투자분야(시설비)에서 331억원(목표액 대비 142.2%) 집행하여 역대 최대 집행률을 달성하였다.

군은 글로벌 경제 위축 및 물가상승으로 민생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공공행정의 주도적인 역할이 부각됨에 따라 김수인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수시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규모 투자 중점관리사업을 기존 1억원에서 5천만원 이상으로 확대하여 집행실적 및 부진사유를 점검하였다.

겨울철 공사 정지로 인해 집행이 부진했던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해 기성금과 선금 집행 가능건을 발굴했으며, 사전절차이행 및 토지 보상을 속도감 있게 이행하는 데에 주력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작년 하반기 신속집행 평가 도내 최우수에 이어 1분기 소비투자분야 1위의 성과를 얻은 것은 우리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재정집행을 노력해준 결과”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효율적 재정운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으로 받는 인센티브(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