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꿈은 이루어진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12-26 조회 : 298
충북 옥천군은 기업체가 장애인을 직접 직업훈련해 채용하는 ‘1인1기 상생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2명의 장애인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수행기관인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통해 발달장애인 1명은 미용실에, 시각장애인 1명은 생산 기업체에 취업했다.

지난 11월 관내 끌림헤어에서 미용보조로 취업한 박OO씨는 복지관 내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멘토링수업 참여를 계기로 미용사의 꿈을 키워오다가 상생맞춤형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박OO씨는“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실수도 많지만 사장님과 손님들이 배려해 줘 즐겁게 일하고 있다”며 “손님들과 소통하며 오래도록 일하고 싶다”고 말하며 취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끌림헤어 김아영 원장은 “상생맞춤형 일자리사업은 구인 광고 없이 직원을 채용할 수 있다는 점과 복지관을 통한 구인으로 직원을 신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박OO 직원과 함께 지역사회에서 미용 봉사를 하며 뜻깊은 일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이번 취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근로자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기를 희망하며, 장애인들의 욕구가 반영되어 차별 없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인1기 장애인기업 상생맞춤형 일자리사업은 구직의 욕구가 있는 만 17세 이상 60세 미만 장애인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사업체에 매칭 후 하루 4시간(한 달 50시간 이내), 최대 3개월 현장훈련하며, 훈련장애인에게 50만원의 훈련비를 지원한다. 또한 사업체는 업체훈련지원금과 직원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신규고용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2023년도에도 상생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진행하며 문의사항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직업개발팀 730-2661)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