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도내 최초 급·간식비 지원 등 ‘다함께 돌봄센터’ 지원 확대!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12-21 조회 : 259
충북 옥천군이 ‘다함께 돌봄센터’의 돌봄 기능 내실화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돌봄 정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다함께 돌봄센터 지원 확대’를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선정하고 만 6세~12세 초등학생에 대한 돌봄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 보호자의 돌봄 부담경감 등을 위한 맞춤형 돌봄서비스 실현에 나선다.

군은 도내 최초로 센터 이용 아동을 위한 급·간식비 지원 예산 4천5백만원을 확보해 학기 중에는 간식, 방학 중에는 급식을 제공하며, 프로그램 운영비 2천4백만원을 확보해 매월 운영비를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증액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맞벌이 가구의 퇴근 시간을 고려해 센터 운영시간을 오후 7시에서 오후 8시로 1시간 늘려 확대·운영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돌봄 기능 내실화로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자가 안심하고 맡길 수는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틈새 돌봄 강화와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옥천읍 양수리 소재 지엘리베라움아파트와 장야리 소재 더퍼스트이안아파트에 다함께 돌봄센터가 설치되어, 맞벌이 가정, 한부모가정의 부 또는 모가 일하는 가정 등 만 6세~12세 아동에게 신체활동, 놀이활동, 예체능활동, 학습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가정은 ▲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 ☎043-731-3477 ▲ 옥천이안다함께돌봄센터 ☎043-731-0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