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정지용 국화거리 선포식 개최...본격적인 35회 지용제 서막 알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9-15 조회 : 273
옥천군은 ‘시끌북적문학축제 35회 지용제’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는 ‘정지용 국화거리 선포식’을 지용문학관 앞에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옥천문화원(원장 유정현)에서 주관한 본 행사는 오는 22일 시작하는 지용제를 준비하며 구읍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지용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지용제는 주민들이 직접 축제장을 꾸미자는 의견이 모이면서 정지용의 수필‘꾀꼬리와 국화’를 소재로 한 주민키움 정지용 국화거리를 조성하기로 하였고 그에 따라 선포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선포식에는 구읍 각 마을 이장과 주민들이 자리한 가운데 황규철 옥천군수, 유정현 문화원장, 조규룡 군의원, 박용규 충북도의원이 주민 대표에게 국화 전달을 시작으로 현장에 모인 60여 명의 주민에게 배부되었다.

선포식을 시작으로 실개천 정비와 함께 실개천 시등, 청사초롱 설치, 지용문학공원 빛 터널 및 포토존 등 구읍 일원에 경관 조성이 시작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35회 지용제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3년 만의 본격적인 대면 축제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지용문학상 시상식과 지용백일장 및 시낭송대회, 짝짜꿍 전국동요제는 물론 각종 다채로운 체험·전시행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가을날의 포근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