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 명품 복숭아 홍콩 5년 연속 수출길 올라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21 조회 : 273
대청호반의 청정지역인 옥천군에서 생산한 명품 복숭아가 5년 연속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옥천군 복숭아 수출 영농조합법인(대표 김흥식)은 20일 친환경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홍콩 수출 상차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수출한 복숭아 품종은‘황도’1.4t(1.8kg×768박스)으로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홍콩 현지에서 인기가 많다.
옥천 복숭아는 2017년 0.5톤 수출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22t을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복숭아 공선출하 회원과 복숭아 연합회원에게 과일 봉지와 반사지 역할을 하는 다기능 매트, 노린재 트랩 등 친환경 자재를 지원하여 당도와 색택이 우수한 복숭아 생산으로 해외시장 출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비대면 포도·복숭아 축제, 홍보 판촉 행사를 열지 못해 판매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해외 수출을 확대해 옥천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