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임산부 영양불균형 해소에 앞장선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20 조회 : 390
옥천군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사업과 영양제 지원사업을 통해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불균형 위험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지역 내 거주하는 임산부(임신, 출산, 수유부)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소득 기준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여야 한다.

군은 대상자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 보유 여부를 확인하여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수혜대상자 실 인원수는 131명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에서 제공하는 식품은 쌀, 감자, 달걀, 미역 등 12개 품목으로 감자, 달걀 등 생식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하여 월 2회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다.

배송 전날 보건소 영양사가 식품의 상태, 유통기한, 냉장고 온도 등을 확인하여 신선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는 영양제 지원사업으로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신 전 가임기 여성에게는 2개월분의 엽산제를 연 2회 제공하고 있다.

임신부에게는 임신 초기부터 임신 12주까지 필요한 엽산제 최대 3개월분, 임신 16주부터 분만 전까지 섭취해야 할 철분제 최대 5개월분, 그리고 출산 후 2개월 이내 임산부에게는 종합영양제 2개월분을 제공하여 종합적인 임신 전·산후 건강증진을 돕고 있다.

이 밖에도 보건소는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교육 및 상담, 영양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올바르게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