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15 조회 : 313
옥천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전파력이 높은 신종 변이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고령층의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독려에 힘쓰고 있다.

7월 1일부터 읍·면 소재지에서 멀리 떨어져 백신 접종 정보를 받지 못하거나 감염 취약성이 높은 경로당 30개소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 시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해 교육하고 예방접종이 가능한 대상자, 코로나19 백신의 종류와 정보, 접종 후 중증질환 발생 비율 감소 등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하고 현장에서 미접종자의 사전 예약을 도왔다.

15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보건소 인력과 읍·면 통합보건 요원 등 20명을 편성하여 1일 청성면 고당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17개소 경로당 방문 홍보를 마쳤고, 오는 8월에도 방문 홍보를 계속할 계획이다.

13일 질병관리청 접종 대상 확대 발표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50대 이상,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로 4차 접종 독려에도 나선다.

군은 오는 16~17일 옥수수 감자 축제 등 지역행사와 연계하여 4차 접종을 홍보하고, 8월부터 옥천군 소재 장애인 생활시설 입소자·종사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4차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현장에는 방역담당관을 배치하여 방역소독을 하고, 실외 마스크 착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접종 기관은 옥천군보건소, 위탁의료기관 19개소이며, 사전 예약 누리집(ncvr.kdca.go.kr)을 통해 예약하거나, 콜센터(1339)에서 예약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어르신들이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을 어려워하시고 4차 접종하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도 많다”며“찾아가는 홍보를 통해 어르신들이 4차 접종 정보에 대해 알고, 적극 접종에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