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제2호 돌봄센터 생긴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6-16 조회 : 506
아동친화 도시 옥천군에 초등학생들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로 맞벌이 가정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돌봄센터 2호점이 생겼다.

옥천군의 두 번째인‘옥천 이안 다함께 돌봄센터’는 옥천읍 이안아파트 단지 내 주민공동실 131㎡(약 39.6평)를 리모델링하여 돌봄교실, 조리실, 화장실 등 아동들이 이용하기에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갖추었다.

군은 이곳에서 아동 20~25명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센터장, 돌봄 교사 등 종사자를 채용하고, 집기구입 등 센터 설치·개소 준비를 하고 있다.

15일 옥천군은 사회복지법인 옥천군 사회복지협의회(대표 최미숙)와 옥천군 제2호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관리를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협의회는 지난해 옥천군 제1호 지엘다함께 돌봄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안다함께 돌봄센터를 2022년 7월부터 5년간 관리·운영을 맡게 된다.

옥천군 사회복지협의회는 현재 관내 4개소의 사회복지시설 옥천지역자활센터, 청산지역아동센터, 안내 행복한 어린이집, 옥천 지엘 다함께 돌봄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오는 2023년까지 3호점을 금구리에 4호점을 구읍 일원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 “돌봄센터 확충을 통해 옥천읍 내 권역별 지역 중심 돌봄 체계가 구축되어 초등 돌봄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과 보호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